KDA KDA
제목 소형 드론 국산 점유율 18%→60%로 확대
작성자 KDA
작성일자 2017-07-15





정부가 드론과 자율 주행차, 무인 선박 등 미래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는 '무인 이동체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섭니다.

미래 창조 과학부는 국가 과학 기술 심의회에서 현재 18%인 국산 소형 무인기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오는 2020년까지 60%로 끌어올리는 내용을 담은 '무인 이동체 발전 5개년 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현재 상용화 이전 단계인 자율 주행차도 2020년까지 국내 시장의 30%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부처 간 효율적 협업을 위해 '무인 이동체 발전 협의회'를 구성해 부처 공동 과제를 발굴하고 규제를 포괄적으로 정비할 방침입니다.

또 체계적 R&D 투자를 위해 '무인 이동체 기술 종합 현황판'을 만들어 필수 R&D 사업이 최적 시기에 적정 예산을 배분받을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 출처 : YTN사이언스 (2016.07.01) -








첨부파일

KOREA DRONE AIRSHIP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미래를 날다.
한국무인항공(주)는 혁신과 도전으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을 연결합니다.
한국무인항공(주)는 무인비행장치(드론) 전문교육기관을 통한 조종사 양성과 조종사를 통한 항공방제, 항공촬영, 항공측량, 환경감시, 항공마케팅 등 무인비행장치 운영사업을 주요한 사업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기술의 농업용 드론의 판매 및 정비 등 유지보수 사업도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