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A KDA
제목 한국무인항공, 드론 조종 전문교육기관 지정
작성자 KDA
작성일자 2018-06-19


한국무인항공, 드론 조종 전문교육기관 지정


KakaoTalk_20180612_145251029
(한국무인항공 제공)
    
한국무인항공은 최근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초경량비행장치(드론)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국내에서는 자체 중량이 12㎏을 초과하는 드론의 비행 및 드론을 할용한 사용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이에 관한 자격증명이 필수적이며,
이를 받기 위해서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학과시험과 실기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국토부 지정 교육기관이 아닌 사설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을 경우 비행이론, 항공기상, 항공법규 등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교과목으로 구성된 학과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아울러 실기시험 역시 공단에서 지정한 별도 실기시험장에서 실시하게 된다. 

반면 지정 교육기관에서는 자체 교육시간 이수로 학과시험이 면제되고,
실기시험도 교육기관의 실기교육장에서 실기해 합격에 유리하다는 것이 한국무인항공 측 설명이다.

한국무인항공 관계자는 “전문교육기관 지정을 계기로 우수한 드론 조종사 양성은 물론 드론활용사업의 확장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창업 성공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OREA DRONE AIRSHIP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미래를 날다.
한국무인항공(주)는 혁신과 도전으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을 연결합니다.
한국무인항공(주)는 무인비행장치(드론) 전문교육기관을 통한 조종사 양성과 조종사를 통한 항공방제, 항공촬영, 항공측량, 환경감시, 항공마케팅 등 무인비행장치 운영사업을 주요한 사업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기술의 농업용 드론의 판매 및 정비 등 유지보수 사업도 실시하고 있습니다.